산업디자인학과(3년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융합적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
산업디자인과는 산업지식화 시대의 시작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융합적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기초과정을 통하여 창조적 조형 능력과 아이디어 전개를 위한 표현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자질과 개성을 파악하여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미디어디자인의 세부전공을 중심으로 새로운 분야에 대처하기 위해 융합디자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심화된 전공교육과정(3학년과정)과 산학협동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위주의 전문적 교육과정과 컴퓨터 응용디자인 및 첨단 장비의 숙달과 이해를 통하여 디자인 문제해결능력을 위한 교육 또한 강조하고 있습니다.
초융합시대에 걸맞는 3가지 전공의 통합적 교육
시각디자인과 제품디자인, 멀티미디어 디자인
과학 기술 예술의 통합적 교과과정과 사회적 인재 양성
기본기초교육과 3전공의 세분화 및 통합화 프로젝트 수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현 산업사회에 적응력이 강한 사회적 인재 양성
3가지 전공의 융합적 졸업 전시회 개최 및 디자인 전반적인 진로확장성 및 취업
대한민국실내건축대전 등 실내건축디자인분야 3대 주요 공모전 모두 대상 수상 경력
산업체 디자인 업무를 맡는 inhouse디자이너와 디자인업무만을 수행하는 design agency디자이너로 진출
- 시각디자인 : 광고, 아이덴티티, 캐릭터, 패키지, 편집디자인, 인포그래픽 등
- 제품디자인 : 가전제품, 생활소품, 문구, 가구 등
- 멀티미디어 : web디자인, 모션그래픽스, 영상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등
- 지속적인 학업 : 4년제 학사과정 편입과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사,석사 학위취득 가능.
번호 | 취업기관(회사) | 사업분야 | 주요직무내용 |
---|---|---|---|
1 | 소프트팩 | 커피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및 제작 | 그래픽디자인, 패키지디자인 |
2 | 이루다 | 미디어 홍보 | 편집 디자인 |
3 | KBS 미디어 |
영상/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KBS홈페이지 및 App 뉴 미디어 사업 |
UI/UX 디자인 |
4 | 그린웹서비스 | 네이버 온라인 홍보, 컨텐츠 운영 |
서비스 기획 및 운영 그래픽 디자인 |
5 | 더 클라세움 | 화장품, 미용산업, 유통 등 | 시각디자인(아이덴티티 패키지 웹디자인) |
6 | 매스(MASS) C&G | 캐릭터, 브랜딩, PR, marketing |
캐릭터character 브랜딩Branding 광고 마케팅 등 |
7 | RED CONTAINER(레드컨테이너) | 성인용품 여성용품 판매 유통 등 | 캐릭터, 패키지, 웹디자인 |
8 | LUXNINE(럭스나인) | 건강 수면관련 제품 | 마케팅, 기획, 브랜딩 |
9 | 인스코비 | 화장품 통신 유통 등 | 패키지, 브랜딩 |
10 | 아트앤스페이스 | 공간연출 기획 미술품 설치 등 | 기획, 마케팅 |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컬러리스트기능사
산업디자인학과는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분야로 진출하기위한 전반적인 디자인 교육, 즉 우리의 일상생활과 접촉하는 거의 모든 디자인 분야를 교육하고 있다 우리는 변화의 속도가점점 빨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산업과 직업군에 대응하기 위하여 디자인 분야 전공을 융합하는 디자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고루 갖춘 현장에서 요구되는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창업동아리 Bom :
새로운 제품의 제안, 디자인을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 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음. 2020년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여성 호신용 악세서리 Whistlet으로 금상을 수상하였음.